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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이야기/GameDev

[Unity] MonoBehaviour

by Mulder5 2021. 1.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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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에서 GameObject를 생성하고 이 객체에 Script를 추가하면 다음과 같이 C# 클래스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ript3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이 클래스는 MonoBehaviour를 상속 받았다. 본 객체 상에서 코딩을 하려면 MonoBehaviour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하겠다. MonoBehaviour 클래스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MonoBehaviour는 Unity3D의 오브젝트에 연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본 클래스이다. 
- 유니티의 주요 이벤트 발생시 호출되는 메소드를 정의할 수 있다.
- 다른 Component들에 접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런타임에서 유니티의 API를 사용하기 위한 클래스이다. 

Properties

* Transform
* gameObject
* tag
* enabled
* nameMethods

* Invoke
* Coroutine
* GetComponent
* SendMessage
* Destory
* DontDestroyOnLoad
* FindObject
* Instanti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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