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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get BluePrint 로 UI 객체 만들기
Content Browser에서 우클릭 > User Interface > Widget BluePrint 선택
BluePrint 객체에 적당한 이름을 지어준다.
UMG 그리기
아래와 같이 간단히 버튼을 하나 올려놓고 적당한 크기로 만들어주고, 컴파일, 저장한다.
Level BluePrint에서 BluePrint Widget 출력 구현
Open Level BluePrint 선택
Event BeginPlay에서 Create Widget 노드를 생성한다.
Class 메뉴에서 이전에 만들어 놓았던 BluePrint Widget(BP_UI)를 선택한다.
Return Value에서 Promote to variable 을 선택하여 SET 노드를 생성한다.
위의 단계를 정상적으로 수행했다면 아래와 같이 노드들이 나열된다. 즉, BluePrint Widget을 게임이 시작됨과 함께 생성했으며 이것이 NewVar1이라는 변수 이름으로 인스턴스가 만들어진 것이다.
키보드 입력으로 BluePrint Widget을 화면에 출력하기
Event Graph에서 우클릭 > Input > Keyboard Event > M 선택
M키의 Release 이벤트로 Add to Viewport 노드를 생성한다.
Variable "NewVar_1"을 드래그앤드롭 하여 변수 노드를 만들고 이 노드를 Add To Viewport 노드의 Target으로 연결해준다.
결과 보기
게임을 실행하고 M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작업한 결과가 출력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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