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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이야기/GameDev

[Unreal Engine] 프로젝트의 시작과 디버그 로그 출력 하기

by Mulder5 2021. 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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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관련 기능 조사 업무를 진행 하기 위해서 Unreal Engine을 학습한다. 필요한 스킬이라면 이번 기회에 잘 배워놓고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기도 해보자!

프로젝트 생성하기

Unreal Engine 런처에서 Editor 를 실행한다. 본 예제에서는 4.22.3 버전이 사용되었으나 어떤 버전을 선택해도 무방하다.

 

New Project->C++ 탭을 선택하고, Blank 컨텐츠로 시작한다. 그리고 프로젝트 경로와 이름을 입력한다.

 

기본 게임 컨텐츠와 함께 프로젝트가 열린다. Content Browser를 보면 C++ Project/My Project가 생성되었다. 

 

Add C++ Class 다이얼로그 메뉴에서 Actor를 선택. Actor의 이름을 입력하고 Create Class 버튼을 클릭하여 클래스를 생성한다.

 

Visual Studio 가 일리는데 다음과 같이 Source/MyProject 하위 경로에 내가 생성한 Class가 보인다.

 

디버그 로그 출력하기

MyActor의 생성자 상에서 다음과 같이 코드를 추가한다.

AMyActor::AMyActor()
{
 	// Set this actor to call Tick() every frame.  You can turn this off to improve performance if you don't need it.
	PrimaryActorTick.bCanEverTick = true;
    
    
	UE_LOG(LogTemp, Log, TEXT("MY FIRST LOG!!!"));
}

 

Editor에서 Compile 버튼을 클릭해서 수정한 코드를 컴파일하고 게임에 적용한다. 그 다음 Play 버튼을 클릭하여 게임을 시작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Output Log 윈도우에 위의 디버그 로그가 출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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